영화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리뷰 다시보기
한국영화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개요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는 2012년 8월 8일 개봉한 한국 영화로, 원래 4월에 개봉 예정이었으나 연기되었습니다. 이 영화는 강력한 권력자들로부터 돈을 훔치려는 도둑들의 이야기를 다룹니다. 실제 사건과 허구적 인물을 혼합하여 현실과 픽션을 결합한 작품입니다.
영화 정보
감독: 빅터 플레밍 (Victor Fleming)
주연: 클락 게이블, 레트 버틀러, 비비안 리, 스칼렛 오하라, 레슬리 하워드, 애슐리 윌키스, 올리비아 드 하빌랜드
영화 리뷰 및 소감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는 1939년 작품을 1957년 3월 25일 한국에서 개봉한 전쟁 로맨스 멜로드라마 영화입니다. 230분 분량의 긴 러닝타임에도 불구하고 1972년, 1995년, 2021년 등 여러 차례 재개봉되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 영화는 당시 전쟁과 사회 변화 속에서 여성의 역할과 지위에 대한 복잡한 주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주인공 스칼렛 오하라의 모습은 원작 소설에 비해 다소 이상화되어 있다는 평가도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는 한국에서도 오랜 기간 사랑받는 고전 명작 영화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영화의 스케일과 연기, 스토리텔링 등 다양한 측면에서 높은 완성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추가로, 이 영화는 전 세계적으로도 큰 사랑을 받아 역대 최고 흥행 영화 중 하나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또한 미국 의회도서관이 선정한 영화 보존 목록에도 포함되어 있는 등 역사적, 문화적 가치를 인정받고 있습니다.